본문 바로가기
Word

성경에 없는 일요일 예배와 성경에 있는 안식일 예배

by 항해사 2022. 6. 23.

예배는 하나님을 경외하기 위한 것으로 사람의 관점으로 정해질 것이 아닙니다.

 

오늘날 일요일에 예배를 보고 있는 것은 성경적인 것이 아니라

 

천주교에서 안식일(토요일)에서 일요일로 바꾸었기 때문입니다.

 

성서에는 그(주일,일요일)에 대한 명백한 구절을 하나도 찾아 볼수 없다. 
성서의 안식일은 토요일이지 일요일은 아니다.

『교부들의 신앙』, 제임스C.기본스

 

나는 성서를 첫 장부터 묵시록 끝 장까지 다 읽어보았지만 주일을 거룩하게 지내라는 구절은 발견하지 못했다. 성서에 기록되어 있기는, 한 주일의 첫날인 일요일을 지키라 하지 않고 마지막 날인 토요일을 지키라고 되어 있다.

『억만인의 신앙』, 존 오브라이언

 

주일(일요일)예배는 카톨릭 교회의 권위로 만든 것이다.

『억만인의 신앙』, 존 오브라이언

 

 

천주교는 자신들의 권위로 하나님의 계명까지도 바꿀 수 있다는 교만한 생각을 가지고 있기에
십계명도 자신들의 교리에 맞추기 위해 바꾸고

예수님과 사도들도 지켜 행해온 안식일(토요일) 예배도 일요일로 바꾼 것 입니다

 

 

그렇다면 천주교로 부터 16세기 종교개혁을 통해 나온 프로테스탄트는

일요일 예배에 대해 어떤 견해를 가지고 있을까요?

 

 

2. 왜 이레 중 첫날을 주일로 지키는가?
1)구약의 안식일은 주일의 그림자와 모형
2)예수님의 부활
3)성령 강림한 날
4)행20:7, 고전16:2, 계 1:10

『새신자가이드』, 박원섭

 

프로테스탄트도 일곱째 날이 토요일이요, 첫째 날이 일요일 이란 사실을 인정하고 있습니다.

(물론 무지해서 모르는 사람도 많음)

 

1번 내용 - 일요일 예배 보는 이유에 대해 일요일이 실체라는 표현으로 그림자와 모형이란 단어를 사용했지만

성경 어디에도 그런 내용은 없습니다.

 

2번 3번 내용 - 예수님의 부활과 성령 강림일이 일요일이었다는 것은 사실이지만

그렇다면 일요일에 예배로 바뀌었다는 내용이 있어야 하나 신구약 성경 어디에도 없습니다.

 

 

4번 내용 - 인용한 성경구절 3개-천주교는 일요일 예배가 성경에 없다고 말했는데 프로테스탄트는 있다고 합니다-는 

자세히 살펴보면 일요일 예배에 대한 내용이 아닙니다

 

행20:7의 내용은 앞뒤 내용을 살펴보면 연간 절기 중 하나로 부활절 입니다. 오늘날 프로테스탄트는 하나님의 연간 절기에 대해 모르다보니 일요일 떡을 떼려 모였다는 내용을 주간 예배라고 억지 주장하고 있습니다.

 

고전 16:2의 내용도 전체 내용을 보면 예루살렘 교회를 위한 특별 기금을 마련하는 방법에 대한 부분인데 이것을 예배라고 억지 주장하는 것입니다. (오히려 기금 마련을 위해 일요일에 일한 것으로 준비하라는 내용으로 예배가 아님)

 

계 1:10은 주의 날이란 표현을 일요일 예배라고 주장하지만 구약 성경과 신약 성경 모두 하나님의 날은, 안식일(일곱째날)입니다.

 

 

 

부활하신 날과 성령 강림하신 날이 일요일이기에 예수님 부활 이후에 일요일로 바뀌었다는 주장을 하는데 안식일은 창조주의 기념일로 정해주신 의미가 부활절과 오순절과는 다르기에 타당한 이유가 될 수 없습니다.

 

프로테스탄트는 불법을 행하고 있음을 거짓말로 자신들의 행위를 합리화 하고 있고

천주교는 자신들의 권위로 바꾸었으므로 문제 없다는 식입니다

 

 

 

눅 4:16 

예수께서 그 자라나신곳 나사렛에 이르사 안식일에 자기 규례대로 회당에 들어가사 성경을 읽으려고 서시매

 

예수님을 믿고 따른다면 예수님의 행하신 본을 따라 안식일(토요일)예배를 지켜야합니다. 

 

하나님의교회는 성경대로 행하는 진리 교회이기에 예수님의 가르침대로 안식일(토요일) 예배를 지키고 있습니다.